내돈내산 리뷰

초소형 미니 PC (N100) #2 [테스트]

-LF- 2024. 1. 15. 20:59

지난 언박싱 글 이어 사용기입니다.

 

초소형 미니 PC (N100) #1

사무 전용 PC가 필요해서 알리에서 구입했습니다. 할인 코드 때문에 현금 결제했고.. 달러로 결제시 104.98 달러였네요. 가격은 지난해 세일 많이 할때 보다 좀 비싸졌네요. 개봉 사진입니다. 별거

day-after.tistory.com

 

 

처음 켜면 나오는 로고입니다.

 

윈도우 설치(실행) 중..

 

실행되면 바로 언어 선택이 가능한데..

 

한글을 선택하면 한글로 세팅이 됩니다.

 

나중에 언어팩 그런거 설치 안해도 되네요.

 

시키는 대로 설치를 진행하면..

 

 

기다려 달라는 글이 끝나면 윈도우가 시작됩니다.

 

시작전에 라이선스 계약 검토가 나오네요.

수락.

 

정품 인증은 자동으로 되네요.

 

켜자마자 자체 백신 돌려보고..

 

Malware Zero를 돌려봅니다.

 

 

???? 악성 파일??

역시 대륙의 컴인가 했는데..

발견 파일이 단순 bat파일이였네요.

걸린게 위쪽 파일입니다.

 

새컴에 왜 저게 있었는지는 의아하지만.. 뭐..

 

# 악성 파일 같은건 없었다. 입니다.

 

 

이제 테스트를 해봅니다.

 

제일먼저 불안한 디스크 부터 단순 테스트를 하는데..

 

온도 센서가 없는모델인지 테스트 전에도 테스트 하는도중에도 40도 유지네요.

 

 

속도는 뭐 NGFF 방식이니.. 

잘 나오는 편이네요.

 

 

램이 2400으로 돌고 있네요.

 

 

재부팅을 해서 바이오스 진입을 합니다.

재부팅을 하면서 del키를 연타하셔도 되고..

 

CMD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shutdown -r -fw를 입력후 엔터를 치면 바이오스 진입이 됩니다.

 

 

 

Chipset에서 엔터

 

엔터.

 

메모리 2400으로 되어있던걸..

2667로 변경후 저장하고 재부팅을 하면.

 

 

속도가 올라가 있습니다.

램 타이밍은 뭐...

 

 

Cpu-Z 자체 밴치마크 해보면..

i7 2600k와 비교했을때 싱글 코어는 조금 좋고... 멀티는 모자라네요.

 

 

 

13900k와 비교하면.. 뭐...

괜히 비싼거 쓰는게 아니겠죠.

 

 

 

4K가 어떤 방식으로해도 60Hz 안된다고 본거 같은데 

YCbCr420으로 일단은 되기는 하네요.

 

4:4:4 되면 좋기야 하겠지만... 

 

30Hz로만 됩니다.

 

 

 

유튜브에서 8k영상 플레이 잘됩니다.

아이유 8k 60프레임 영상도 잘됩니다.

 

스샷찍을때 사용률이 100%가 나왔는데..

평균 60~80% 왔다갔다 합니다.

 

역시 코덱 지원이 좋긴하네요.

 

 

문서 작업과 유튜브 영상 감상용으로는 최고일듯 하네요.

 

 

추가)

부팅화면에서 바이오스로 들어가는건 del키를 누르면되고

부팅 디스크 선택은 f7을 연타하면 됩니다.

 

반응형